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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덕에 대하여

‘묘’의 공덕으로 자연히 성불

by 행복철학자 2024.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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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의 공덕으로 자연히 성불

묘(妙)의 문자(文字)는 꽃이 열매가 되듯이 반월(半月)이

만월(滿月)이 되듯이 변해서

부처가 되시는 문자이니라. (어서 1484쪽)

통 해

묘라는 문자는 꽃이 열매가 되듯이 반달이 보름달로 되듯이

(끝까지 창제한 사람은 반드시)

변해서 성불이 가능하다는 문자인 것이다.

삼대비법의 본존님을 믿고 끝까지 창제하는 사람의 대공덕을

묘법(妙法)의 ‘묘’라는 문자의 작용이라고 밝히신 일절이다.

묘법 당체인 본존님의 대공덕은 우리의 얕은 경험이나 사려로는

도저히 잴 수 없을 정도로 무량무변하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고뇌와 난관에

부딪히는 속에서 진지하게 창제하고 사색과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때로는 그 고뇌에 견디지 못하고 회피하려는 약한 마음도 나오는

법이다. 그러나 어떠한 고난에도 도전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끝까지 창제하는 속에 진정한 인간혁명과 일생성불이라는

인생의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그 인간혁명과 일생성불을 향한 우리의 전진은 번잡한 일상 속에서는

‘묘’의 공덕으로 자연히 성불

묘(妙)의 문자(文字)는 꽃이 열매가 되듯이 반월(半月)이

만월(滿月)이 되듯이 변해서

부처가 되시는 문자이니라. (어서 1484쪽)

통 해

묘라는 문자는 꽃이 열매가 되듯이 반달이 보름달로 되듯이

(끝까지 창제한 사람은 반드시)

변해서 성불이 가능하다는 문자인 것이다.

삼대비법의 본존님을 믿고 끝까지 창제하는 사람의 대공덕을

묘법(妙法)의 ‘묘’라는 문자의 작용이라고 밝히신 일절이다.

묘법 당체인 본존님의 대공덕은 우리의 얕은 경험이나 사려로는

도저히 잴 수 없을 정도로 무량무변하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고뇌와 난관에

부딪히는 속에서 진지하게 창제하고 사색과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때로는 그 고뇌에 견디지 못하고 회피하려는 약한 마음도 나오는

법이다. 그러나 어떠한 고난에도 도전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끝까지 창제하는 속에 진정한 인간혁명과 일생성불이라는

인생의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그 인간혁명과 일생성불을 향한 우리의 전진은 번잡한 일상 속에서는

제대로 자각할 수 없을지 모른다.

그러나 ‘꽃이 열매가 되듯이 반월이 만월이 되듯이’라고 나와 있는

것처럼, 그 결과는 우리 눈에 바로 보이지 않더라도, 본존님께 제목을

봉창하며 정진하는 하루하루가 점차로 공덕과 복운을 거듭 쌓는

가치창조의 날들로 된다.

미래에 어떤 사건이 기다리는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묘법을 신앙하는 우리 미래가 복운과 희망에 넘친

날들이라는 것은 이 글월에 명백하다.

이 성장의 궤적은 1년, 3년, 10년이라는 긴 척도로 되돌아 볼 때

스스로 알 수 있게 된다.

우리는 ‘창제 제일’로 신심과 생활에 진력해 묘법의 실증을

보이는 한사람 한사람으로 성장해야 할 것이다. 제대로 자각할 수 없을지 모른다.

그러나 ‘꽃이 열매가 되듯이 반월이 만월이 되듯이’라고 나와 있는

것처럼, 그 결과는 우리 눈에 바로 보이지 않더라도, 본존님께 제목을

봉창하며 정진하는 하루하루가 점차로 공덕과 복운을

거듭 쌓는 가치창조의 날들로 된다.

미래에 어떤 사건이 기다리는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묘법을 신앙하는 우리 미래가 복운과 희망에 넘친

날들이라는 것은 이 글월에 명백하다.

이 성장의 궤적은 1년, 3년, 10년이라는 긴 척도로 되돌아 볼 때

스스로 알 수 있게 된다.

우리는 ‘창제 제일’로 신심과 생활에 진력해 묘법의 실증을

보이는 한사람 한사람으로 성장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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