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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을 읽기 전에
니치렌대성인불법(日蓮大聖人佛法)의
‘생명변혁(生命變革)의 원리’를 밝힌
지난 장(章)에 이어, 이번 장에서는 생명변혁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실천인 근행에 관해 말합니다.
근행은 어본존을 믿고 남묘호렌게쿄
(南無妙法蓮華經) 라고 제목을 부르는 창제와
더불어 법화경(法華經) 방편품(方便品) 제2와
여래수량품(如來壽量品) 제16을 독송하는 것입니다.
법화경은 불교(佛敎)의 지혜와 자비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최고의 경전(經典)입니다.
니치렌대성인은 이 법화경 문저(文底)에
담긴 중요한 법을 남묘호렌게쿄로 나타내고
신심과 수행의 대상으로 어본존을 나타내셨습니다.
이케다(池田) SGI 회장은 대성인이 설한
‘사(事)의 일념삼천(一念三千)’의 법리(法理)를
바탕으로 남묘호렌게쿄는 생명과 우주를 꿰뚫는
근본법이고 근행은 자신의 생명과
우주가 어본존을 통해 교류하는
의식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어본존을 믿고 남묘호렌게쿄라고
창제할 때 우리 생명이 대우주의
‘묘법(妙法)의 리듬’과 합치하여 한없는
지혜와 자비 그리고 용기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니치렌대성인이 어서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 근행에는 모든 불도수행의
의의(意義)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령 법문을 깊이 이해하지 못해도, 특별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수행을 하지 않아도
근행 실천을 근본적인 삶의 자세로 하면
자신의 경애를 한없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성인불법은 민중에게 열린,
민중을 위한 불법입니다
그리고 지금의 인생을 변혁하려면
근행에 힘써야 할 뿐 아니라
용기있는 행동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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