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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불법에 대한 신앙에 대한 질문과 답변

선조에 대한 추선공양

by 행복철학자 2024.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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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조에 대한 추선공양

 

야마모토 신이치는 여기서 선조공양에 대한이야기로 주제를 옮겼다.

야마모토 신이치는 여기서 선조공양에 대한 이야기로 주제를 옮겼다.“

그럼, 고뇌를 짊어진 채 돌아가신 선조는 어떻게 되었는가, 이미 태어나

숙업으로 괴로워하고 있는 경우도 있고, 아직 태어나지 않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혹은 태어났어도 꼭 인간으로 태어났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숙업에 따라서 축생 즉 동물로 태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경문에 명

확하게 있습니다. 오히려 인간으로 태어나는 쪽이 훨씬 어렵습니다.

그러나 선조가 무엇으로 태어나고, 어디에 있으며, 어떤 괴로움 속에 있든,

살아 있는 사람이 올바른 신앙을 실천하여 선조의 성불을 기원하고

창제해 간다면, 그것이 죽은 사람의 생명에 감응하여 고(苦)를 없애고

낙(樂)을 줄 수가 있습니다. 南無妙法蓮華經는 우주의 근본법이며

전 우주로 통해 가기 때문입니다.더구나 축생 따위로 태어나면 스스로 제목을

올릴 수 없으므로 우리들의 창제만이 의지할 수 있는 끈이 됩니다.

또한 선조가 인간으로 태어나 있을 경우에는 우리들이 보내는 제목으로

선조가 누군가의 절복을 받아 불법(佛法)과 연을 맺어 신심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선조를 공양하기 위해서는 진지하게 창제하는 것 이외에 없습니다.

돈을 내어 탑파(塔婆)를 몇 개 세운다고 성불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그렇다면 돈으로 성불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한편, 신심을 관철하여

성불한 사람은 죽어서도 금방 어본존 슬하에서 인간으로 태어나 계속되는

환희 속에서 광선유포를 하며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그리고 선조가 성불했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자손인 자기가 행복한가

어떤가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선조가 성불했다는 증명입니다.”인간은 과거세도

미래세도 알 수가 없다. 그러나 삼세(三世)에 걸친 생명의 인과의 이법(理法)을

알 때,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현재세(現在世)의 확실한 궤도가 열린다.

그리고 그것이 미래세(未來世)를 결정지어 간다.신이치는 정열을 담아 호소했다.

“우리들은 지금 인간으로 태어났습니다. 게다가 대우주의 근본법을 알고,

학회원으로서 광선유포를 위해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굉장한 일입니다.

예를 들어 숲 속에 발을 들여 놓았을 때, 그 발 밑에는 몇만에서 몇십만의

진드기와 같은 작은 생물이 있다고 합니다.그렇다면 세균까지 포함한

전 지구상의 생명의 수를 합치면 정신이 아찔해질 정도의 숫자입니다.

그 속에서 인간으로 태어나 신심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몇 번이나

복권이 일등에 당첨되는 것보다 훨씬 어려운 일입니다. 실로 큰 복운,

큰 사명이 있기 때문에 일생성불의 최고의 기회를 다행히도 만난 것입니다.

그런데 복권에서 한 번이라도 일등에 당첨되면 매우 기뻐하는데, 인간으로 태어나

신심을 할 수 있게 된 굉장한 사실은 좀처럼 깨닫지 못하고 퇴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감스럽기 짝이 없는 일입니다.우리들에게는 이 생애가 일생성불할 수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입니다. 아무쪼록 이 최고의 기회를 결코 헛되이 놓치지 마십시오.

영원한 생명이라 해도 일체는 ‘지금’에 있습니다. 과거도 미래도 ‘지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최고의 기회를 결코 헛되이 놓치지 마십시오.영원한 생명이라 해도 일체는

‘지금’에 있습니다. 과거도 미래도 ‘지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순간을,

오늘 하루 하루를, 이 생애를 감사와 환희로 광선유포를 위해 힘이 있는 한 끝까지

살아가 주십시오.댓츠 오케이?(아시겠습니까)”신이치가 영어로 이야기를 매듭짓자

까르르 하는 소리와 밝은 웃음이 퍼졌다. 그가 이 질문에 상당히 긴 시간을

할애하여 답변한 것은 생사(生死)라는 인생의 근본 테마를 명확하게 해

두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신.인간혁명 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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