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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행창제
양분을 묘법(妙法)의 대지로부터 빨아올리는 것이 [신(信)]이다.
어본존을 향한 믿음이 인생을 승리로 이끄는 최고의 지혜를
끌어내는 열쇠이다. 또 숙명의 쇠사슬을 끊는 용기의 근원도
근행.창제에 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두려워하지 않고 넘치는
생명력으로 엄한 현실에 도전해 간다. 그를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수행이다.
도다 선생님은 “어본존 앞에서 근행할 때는 니치렌 대성인님
앞에 있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지도 하셨다.
그렇다고 해서
긴장할 필요는 없지만 존다든지 하품을 하는 것과 같이 단정하지 못한
타성에 흐르는 근행이어서는 안 된다. 제법실상으로 근행의 모습에
신심이 나타난다. 단정한 자세로 어본존께 향해야 한다.
그와 동시에 기원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하나하나의 과제에
신심의 실증을 나타내가는 곳에 생명의 약동이 있으며 성장이 있다.
기쁨과 희망도 솟아난다. 비록 지옥의 바닥에 있을지라도 제목(題目)의
힘으로 거기가 적광토로 바뀐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반드시 '승리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최고의 '영광스런 인생'이 되는 것은 정해져 있다.
스스로를 낮추어서는 안 된다(비하해서는 안 된다). 사람을 질투할 필요도 없다.
'광선유포의 인생'을 보내는 여러분만큼 존귀한 인생은 없다.
가슴을 펴서 자신이 있는 '그 자리'에서 일어서 주기 바란다.
'자신은 이렇게 살아간다!' '이런 나의 무대를 혁명하여 보이겠다!'
그렇게 정한 사람은 강하다. 누구도 당해낼 수 없다. '행복'은 나의
'흉중'에 있다. 따라서 남과 자기를 비교할 필요는 없다. 우리들에게는
삼세시방의 제불 그리고 제천선신이라는 강한 자기편이 따르고 있다.
싸우는 마음을 잃으면 마지막에는 초라한 인생이 되고 맙니다.
인생도 사회도 진지하냐 어떠냐에 따라 승부가 결정됩니다.어정쩡한
태도로 이길 리 없습니다. '신시대의 기둥'인 리더는,다른 사람이야
어떻든 자기만은 진지하게 싸워야 합니다.싸움은 대장군으로 결정됩니다.
틈틈이 제목을 불러야 합니다.나는(이케다 선생님) 여러분에게 이기기
위한 핵심을 전부 가르쳤습니다.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어물어물 넘기면,
인과이법으로 반드시 후회를 남기는결과가 나옵니다. 운 인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한 불법입니다.“살아 있는
자체가 즐겁다.”고 하는 경애를 도다 선생님은 알기 쉽게
‘절대적 행복경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도다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행복에는 절대적 행복과
상대적 행복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절대적 행복을 얻는 것이 인생의 즐거움이며, 인간혁명이다.
상쾌한 신심이 바로 반드시 행복해지는 비결이다. 끝까지 확신하고 절복하시오.”
대성인께서 말씀하신 ‘부처의 과덕’, 즉 ‘절대적 행복경애’를 현대에
각자가 널리 펼쳐 온 단체가 창가학회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인간으로서 태어났다 태어난 이상 행복을 쟁취해야 한다 단연코,
불행에 져서는 안 된다. 지면 무엇을 위한 인생인지 모르게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의 승리를 노래하기 위해
싸워 나가는 것이다. 일생은 긴 것 같으면서 짧다. 진정한 행복은
그대자신의 생명을 개척하면서 미완성인 생명속의 혼에 빛나는
"남묘호렌게쿄"라는 영원불멸의 절대적 행복의 혈맥에 연을 맺는 것이다.
이것이 불법의 진수다. 이기기 위한 신앙이다. 또한 불법은
이기기 위한 법칙이다. 결의 즉 실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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